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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시대를 여는 제3회 판교 자율주행모터쇼 시승회 현장. 경기도의 꿈은 현실이 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0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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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견만으로도 꿈같은 일 판교 자율주행모터쇼를 다녀오다 보니 꿈이 아닌 현전에 다가가고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 하나하나 달 한개월부터 3일까지 판교 테크노 밸리에서 ' 새로운 경기, 자율 주행을 꿈꾸는 '를 주제로 제3회 판교 자율 주행 모터쇼가 열렸습니다. 국내 유일의 자율주행차 중심의 종합 모터쇼에 가서 자율주행차를 시승해 봤습니다. 그 생생한 현장과 감상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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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최초 7년 세계 최초로 개최된 판교 자율 주행 모터 쇼! 올해가 3번째다. 경기도가 주최하는 20첫 9, 판교, 자율 주행 모터쇼는 산업 박람회, 자율 주행 콘퍼런스 등의 자율 주행 산업 기술의 발전을 위한 행사와 자율 주행의 시승 행사 등이 열렸습니다. 저는 행사 이틀째 쵸쯔쵸쯔우오루 2일 자율 주행 자동차 시승회에 참석했습니다. 시승회에 참가하는 차량은 경기도의 제로 셔틀, 국민대와 숭실대의 자율주행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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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후 하나시 자율 차 시승을 신청하고 탑승에 하나 2시 30분경 판교 환경 생태 학습원 앞에 임시로 마련된 자율 주행 자동차 정거장에 가보면 자율 주행 자동차를 타려는 사람들로 북적댔습니다. 사전 신청을 한 사람이 이렇게 많다니! 그만큼 자율주행차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는 방증이 아닐까요? 줄을 서서 기다려도 전체 즐거운 표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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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 시승을 하기 전에 안전 등의 문장으로 탑승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이는 개인의 안전과 보험 등을 위한 절차로 작성한 사람에 한하여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서를 작성한 후, 정해진 때에 탑승하기 위해 대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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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 중에 유행하고 있는 것은 제로 셔틀이었습니다. 제로셔틀은 경기도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 도내 교통사고를 해결하기 위해 제작한 자율주행차량입니다. 제로 셔틀은 와타루 외에도 판교 제로 시티 부근에서 약 5.8km구간을 시험 운행하고있습니다만, 평일 기준 처음 일 8회 운행합니다. 회당 최대 탑승 인원은 5명으로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 가능합니다. (예약은 탑승일 기준으로 1개월 이내로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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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후 1시에 예약한 숭실대 자율 주행 차를 탔 슴니다. 스스로가 자율 주행 차량이지만, 앞 좌석 운전석과 조수석에는 연구원 두 사람이 타는데요. 이것은 예를 들어, 시과를 알 수 없는 안전 문화재 등에 대비한 것입니다. 뒷좌석에는 저와 다르시승쟈 등 3명이 탔 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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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부는 1조의 차량과 별반 다를 게 없지만, 조수석 앞에는 내비게이션처럼 큰 모니터가 있었습니다. 복잡한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와 자율주행차의 현재 위치 등이 나쁘지 않아 나타났습니다. 인공위성을 통해 자율주행차 위치와 도로 사정 등을 파악하고 차량이 주변 장애물이나 신호등을 보며 나아간다는 게 정 내용은 가능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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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탑승 후 안전벨트를 맨 이 강차가 스르르 출발한다. 차량은 시속 일 6km속도로 판교 환경 생태 학습원 일대 약 550m정도를 주행한다. 주행 중 차량이 알고 유 턴 2번 좌회전 한번 오른쪽 한번 등을 하면서 달립니다. 운전석에있는연구원은운전대를조작하지않습니다. 보통 전방만 예의주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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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약 5분간의 자율 주행 차 시승이 끝났습니다. 3대의 자율 주행 차량이 도민들을 태우고 달린 거예요. 너무 줄이 길어서 하나도 때를 기다려야 탈 수 있을 정도로 인기 절정이었습니다. 노란색으로 물든 판교 테크노밸리 은행 본인 무 가로수를 보면서 자율주행차를 타고 달리니 너무 감정이 좋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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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판교 자율주행 모터쇼에서는 자율주행차 시승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렸습니다. 자율주행차 시승을 마친 후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리는 레고 자율초등부, 중고등부 경기, 고등학생의 자작 자율주행차 경기대회를 관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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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하 나 먼저 레고 자율 초등부 시합을 보러 지하 2층 국제 회의장으로 내려가면 경기 4차 산업 혁명 미래 사회 체험전이 진행 중 이옷움니다. 자율주행 모터쇼가 열려 많은 시민이 참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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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등부 레고 자율주행 경기장은 열기가 넘쳤습니다. 하루 11월 21은 낮 10시부터 참가 등록을 받아 로봇 조립 및 프로그램의 작성 및 수정하고, 21째인 11월 31 1,2회 자율 주행을 거치고 최종 우승자를 가립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오 효은지에(신풍 마치 4학년)군은 나쁘지 않아가 직접 만든 레고 자율의 차이를 과시하며 우승을 약속했습니다. 초등학생들이 이런 자율차를 만들다니 우리 나쁘지 않다, 미래가 밝다는 소견이 붙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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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제회의장 입구에 늘 그랬던 것처럼 늘어서 있고, 가보면 미래사회체험전으로 달콤한 커피가 free로 공급되고 있습니다. 가장 사랑하는 초단 IT 기술이 융합된 혁신적인 시스템으로 로봇들이 직접 커피를 만들어 도민들에게 나쁘지 않게 나눠주기 때문에 저도 한잔 했습니다. 별다방에서 마시는 커피만큼 맛있어요. 신기하기도 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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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층에 올라가면 고등 학생 자작 자율 차 경연 대회가 열립니다. 하나 날 버릇 주행을 거치고, 이틀째인 1,2차 경기를 통해서 우승자를 가립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팍규송, 오 챤소쿠(츄은효은코 1학년)군은 한달 만에 자작 자율 차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멋진 자율 차이를 1개월 만에 만들 역시 1번 놀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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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대회를 감상하고 잠시 밖을 보니 판교 화랑공원 앞을 바닥에 닿은 자율주행차 제로셔틀이 보입니다. 판교테크노밸리 일대를 달리는 자율주행차가 경기도 일대를 누비며 도민들을 태울 날이 멀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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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등학교, 중고등학생이 레고 자율주행차, 자작 자율주행차 대회에 본인도 섰다면 대학생은 어느 대회에 본인도 설까요? 자율주행차 시승장 옆에 대형 텐트에 들어서자 대학생들이 직접 만든 차량 정비에 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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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학생 자동차융합기술경진대회가 열리고 있는 부스입니다. 경기도에서 만든 제로 셔틀처럼 대학생들이 첨단 IT기술을 활용해 만든 자동차 경연대회입니다. 각 대학은 명예를 걸고 땀을 흘리면서 차량을 정비하고 있었습니다. 차량의 형태도 대학마다 다른 특성을 나타내고 있어 재미있었습니다. 11월 21일 차량 검차·정비, 버릇 주행을 거치고 이틀째의 본선의 주행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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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처럼 대학생들이 만든 차량이 판교 테크노 밸리 1대를 뛰는 것을 소견, 경기도 판교가 미국의 실리콘 밸리처럼 첨단 기술을 연구하는 곳에 가면 바꾸기로 한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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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 자율주행모터쇼에서 자율주행차를 직접 타보니 세상이 정말 빨리 변한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동안 꿈과 상상으로만 생각했던 자율주행차 시대가 경기도의 적극적인 정책 지원과 개발로 급속히 현실이 되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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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 차량은 전 세계에서 다양한 자기들이 앞다퉈 개발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자율주행차 관련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자율주행자동차 관련 산업발전 전략을 발표하는 등 적극적으로 자신감을 갖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경기도는 판교 자율주행센터에서 자율주행차량 제로셔틀을 개발해 자율주행모터쇼를 개최해 자율주행 시대를 앞당기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미래 교통의 핵심이 될 자율주행 산업의 발전을 기대합니다.


    *위 스토리는 경기 소셜 락커가 작성한 것으로, 경기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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