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어서 와, 애매모호한 축제에 초대할게 미드소마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15. 16:40

    >


    >


    원래 생각지도 못한 영화 미드소마. 이번 주는 볼 만한 영화가 없어 뭘 봐야 할지 생각해보다 알게 된 영화인데 <유전> 감독 작품이고 장르가 호러, 미스터리, 드라마인데 공포는 왜 넣었는지. 전혀 긴장감이 없고 공포감이 없다.정스토리는 오히려 <서스페리아>인 것 같아 이 영화를 보면 <서스페리아>가 고어 영화였다는 것을 느낀다.종교적 미친 집단? 과고물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고물이라고 하기엔 좀 약한 것 같기도 하고 정교하고 정스토리 실제같은게 아니라 딱 봐도 분장이네!! 라고 느껴보기에 거부감은 없었다. 뭐, 실제로 약품처리한 시체도 보았지만, <미도소마>를 보는 것에는 별로 흥미가...


    >



    >


    >


    대니는 남자 친구와 그의 친구는 스웨덴의 한 축제에 참가하게 된다. 힐링되는 장면이 실제로는 지옥길이라는 것! 축제가 시작되는 순간, 중간에 빠질 수 있도록 벽면에 있는 그림과 그려진 그림으로 암시한다.초반부터 러브스토리 관련 그림이 나오는데 한 번 계속 보여주는 장면에서 앞으로 전개가 어떻게 될지 파악됐다.이건 러브스토리가 아닌데 하고 서스페리아에 나온 마녀인가 하고 기대했는데 끝까지 보니 소견 기대와는 달리 평이했어요. 유전처럼 마지막에 악마 숭배에 관한 내용이었다면, 아마 결국 강렬했을 것 같고 미드소마에서 결국 뭔가 더 있을 것 같아!라는 느낌을 주었지만, 내 슬픔을 함께 해주면 홀이 고장에 점차 동화되어 가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점점 멀어져 가는 대니와 크리스티안. 펠레는 이들을 초대해 가족을 잃은 대니를 실제로 가족이 될 기회를 주기 위해 초이스한 것이 아니냐는 소견이 있다.


    >


    >


    <유전>, <서스페리아>를 보면 기괴하면서도 어두운 분위기를 가진다면 <미드소마>는 밝은 날에 묘한 심정전을 보여서 뭔가 궁금했어요.위와 같이 그림을 통해서 이미 이렇게 된다는 것을 보여 주었기 때문에 조금은 예측 가능했습니다.그러다 그날 행사했던 점프 씬은 그 전의 대사가 힌트를 얻어서 정예기 점프하는 게 아닌가 싶었고 그 점프의 예기치 않게 가장 이미지가 있는 게 있어서 바로 라이온 킹... 아무튼 밝은 날에 일어나는 기괴함이 좀 신선하지 않았다고 생각했고 푸념치고는 좀 약했다.서스페리아의 리메이크 쪽이 좋다고 하는데 인정, 숨어 있지만 서스페리아의 숨겨진 갈수록 화려하게 느껴져 묘한 것은 서스페리아였다. 물론 <미드소마>에서도 야한 장면이 있지만, 그 장면은 그럭저럭 웃음이 터질 정도로


    >


    아무튼 <유전> 같은 느낌을 기대하지 않는 게 좋을 것 같고, 미친 종교집단에 관한 이 스토리니까 <유전>보다 약하다는 느낌? 고어 쪽에 나쁘지 않다면 통과하는게 자신일 것 같지만, 두려울 정도의 영화가 아니라, 다소 소음이 아니라면 시도할 가치가 있고, 자신의 호흡이 느린 편이고 재미있다고 할 수 있는 영화가 아니고, 호불호가 갈리는 영화라고 느끼면서 시도해 보는 게 좋지 않을까 싶다.아! 이 영화에서 카메라 기법이 아주 독특했어요. 문을 열면 바로 기내 헤우소라니. 게다가 거꾸로 영상을 보여주고, 길을 따라 비추는 영상이 오히려 어지럽게 느껴질 정도로 카메라 전환의 발상이 자기 기법은 독특하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